실험실 실험은 전통적으로 심리학 연구에서 "골드 스탠다드"로 간주됩니다. 이는 실험실 실험 만이 원인과 결과를 명확하게 구분하여 인과 관계를 확립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고유 한 강점에도 불구하고 주로 통제 된 실험실 연구에 기반한 과학 분야가 한쪽으로 치우친다는 것도 분명합니다. 특히, 신중하게 격리되고 통제 된 상황에서 일어날 수있는 일에 대한 많은 지식을 축적하지만 사람들이 일상 생활에서 실제로 마주 치는 상황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는 거의 말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좋은 분위기에있는 것이 관용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실험에 참여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연구원은 내부적으로 유효하고 신중하게 통제 된 실험을 만들어서 행복한 영화 나 중립적 인 영화를 보도록 무작위로 배정한 다음 더 오래 머물면서 다른 연구에 참여함으로써 연구원을 도울 수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기분이 좋은 사람들이 더 기꺼이 머물고 도움을 준다면 연구원들은 다른 모든 것이 일정하게 유지 되었기 때문에 긍정적 인 기분이 당신을 더 도움이되게 만들었다 고 확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현실 세계에서 행동을 돕는 것에 대해 우리에게 무엇을 말합니까? 자선 단체에 돈을 기부하는 것과 같은 다른 종류의 도움으로 일반화됩니까? 모든 종류의 행복한 영화가 이런 행동을하게 될까요, 아니면이 행동 만 나올까요? 칭찬이나 좋은 성적과 같이 기분을 좋게 할 수있는 다른 긍정적 인 경험은 어떻습니까? 무균 연구실이 아닌 붐비는 극장에서 친구들과 영화를보고 있다면 어떨까요? 실제 세계를 조사하면 이러한 종류의 중요한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회 심리학의 창시자 중 한 명이 언급했듯이, "사회적으로 말하자면, 실험실에서의 실험은 사회의 삶과 매우 고립 된 섬에서 일어난다"(Lewin, 1944, p. 286). 이 모듈은 실험을 넘어서 연구를 수행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Reis & Gosling, 2010) 참가자의 자연 환경에서 직접 연구를 수행하고 일상 생활을 연구하기위한 기존 방법론을 검토합니다.
연구를 설계 할 때 연구자들이 직면하는 한 가지 중요한 과제는 내부 타당성 보장 또는 연구가 명확한 인과 추론을 허용하는 정도와 외부 타당성 또는 연구가 잠재적 발견이 설정에 적용되도록 보장하는 정도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찾는 것입니다. 그리고 연구중인 것 이외의 샘플 (Brewer, 2000). 불행히도이 두 종류의 타당성은 한 연구에서 동시에 달성하기 어려운 경향이 있습니다. 실험적으로 조작 된 변수를 제외하고 잠재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있는 모든 요소를 제어하는 통제 된 설정을 만드는 것은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접하는 환경 (예 : 행복한 영화 클립을 사용하여)과는 매우 다른 환경을 만들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도움이되는 행동 촉진). 그러나 잠재적 인 결과를 일반화 할 수있는 정도를 결정하는 것은 실험 상황이 해당하는 실제 관심 상황과 비교할 수있는 정도입니다. 즉, 실험이 사람이 일상 생활에서 일반적으로 경험하는 것과 매우 거리가 멀다면 그 결과가 얼마나 유용한 지 합리적으로 질문 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유효성 유형의 비 호환성으로 인해 하나는 설계 상 다른 것보다 우선 순위가 높습니다. 진정한 인과 관계를 식별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심리학은 전통적으로 외부 타당성보다 내부를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인구와 환경에 적용되는 인간 행동에 대한 주장을하기 위해 참가자를 실험실로 끌어들이는 전통적인 실험실 연구와 본질적으로 심리적 실험실을 참가자에게 가져 오는 현장 연구를 보완합니다. 현장 연구는 실제 상황에서 심리적 변수와 관심 과정이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테스트를 허용합니다 (즉, 일어날 수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일어나는 일). 또한 관심있는 삶의 결과를 간접적이 아니라 직접 측정하는 구성의 "다운 스트림"운영 화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격 특성이나 스트레스 수준과 같은 심리적 요인과 면역 체계의 상호 작용을 이해하는 것이 목표 인 정신 신경 면역학의 매혹적인 분야를 생각해보십시오. 고도로 정교하고 신중하게 통제 된 실험은 만성 스트레스와 같은 심리적 변수를 면역 억제 (면역 기능 장애 상태, Sapolsky, 2004)와 같은 생물학적 결과에 연결하는 다양한 신경, 호르몬 및 세포 메커니즘을 분리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연구는 심리적 요인이 건강과 관련된 생물학적 과정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인상적으로 보여 주지만, 연구 설계로 인해 이러한 요인이 실제로 사람들의 일상 건강을 실제로 해치는 정도에 대해 침묵합니다.
실험실 스트레스가 혈액 내 자연 살해 세포의 수를 바꿀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은 확실히 중요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매일 경험하는 스트레스 수준이 감기에 더 자주 걸리거나 회복하는 데 더 오래 걸리는 정도를 테스트하는 것도 똑같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연구자들의 목표는 실제 상황에서 덜 통제 된 연구로 전통적인 실험실 실험을 보완하는 것이어야합니다. 생태 학적 타당성이라는 용어는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전형적인 조건 하에서 효과가 얻어지는 정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Brewer, 2000). 이 예에서 사람들은 두통이나 메스꺼움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기록 할뿐만 아니라 자신이 얼마나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지 매일주의 깊게 기록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수준을 넘어서는 많은 요인이 이러한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이보다 상호 연관성있는 접근 방식은 스트레스와 건강 간의 관계가 실험실 외부에서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밝힐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